전시관람예절

전시장 오기 전

관람할 전시정보를 확인하시면 좋아요.

관람 전, 전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두시면 전시을 더욱 즐겁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 홈페이지의 전시정보를 읽거나, 혹은 전시장 앞에 비치되어 있는 안내문과 리플렛을 통해 작품을 좀 더 가깝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장 개방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행복북구문화재단 전시장(대전시실, 소전시실)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전시 관람시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크지만 폐장 30분 전에 입장하셔서 관람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매주 일요일은 휴관을 하오니 미리 확인해 주세요. (자세한 일정은 해당 전시 주최 측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장에서

작품은 눈으로 감상해 주세요,

전시 작품은 만지지 마시고, 눈과 귀로만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시마다 촬영가능 여부가 다르므로 사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이 손에 닿을 경우 염분에 부식이 일어나기도 하고 카메라 플래시 불빛에 색감이 변할 수도 있으니 자제해주세요.

전시장 안에서는 조용히.

주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전시장 안에서 큰소리로 대화는 자제하고, 뛰거나 구두굽 소리가 나지 않게 유의해 주세요. 특히 어린이들이 큰소리로 떠들거나 뛰지 않도록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휴대전화는 무음모드로 설정해주시고, 통화는 전시장 밖에서 해주세요.

전시장 반입 금지 물품 확인해 주세요.

전시장 안으로 음식물, 꽃다발, 장우산 등은 가지고 들어가실 수 없으며, 반려동물 동반입장도 제한됩니다. 실수로 작품을 건드릴 수 있는 큰 가방이나 배낭 등은 안내원에 맡기고 입장해주세요.

공유하기 버튼

행복북구문화재단

재단소개 문화예술·교육사업 어울아트센터 도서관 문화예술·체육아카데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