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안내


탄력있는 몸매 소도구 필라테스 B반

접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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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  사  명 : 안영미
  • 수강 기간 : 2019.09.02 ~ 2019.11.30
  • 수업 시간 : 월 ( 20:10~21:10 ), 목 ( 20:10~21:10 )
  • 강좌 장소 : 302호
  • 수  강  료 : 100,000원 (3개월)
  • 정       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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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개요

- 강의목적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증진을 통해 근 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킴으로서 삶의 질적 향상을 놀이고 체형을 바로잡고 몸의 밸런스를 바로잡는다.

- 강의내용

 우리 몸의 중심부인 코어를 강화하여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고, 근력향상에 도움을 주며, 유연성을 길러 혈액순환을 돕는다. 현대인의 질병예방과 우울증 치매예방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수업진행 시 특이사항

 운동 시작 전 건강지식 설명, 회차 앞이나 끝에 간단한 라인댄스로 분위기전환

- 강의대상 : 성인

- 강의준비물 : 편안한 복장

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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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영미

- 국민건강보험공단 요가수업 출강

- 칠곡여성인력개발센터 필라테스 수업 등 다수 출강

- 요가지도자 1급 자격증 소지

- 매트지도자 1급 자격증 소지

- 핫 요가 자격증 소지

- 기구필라테스 자격증 소지

-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자격증 소지

-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소지


강의계획

주차

강의계획

1

분위기조성(음악율동),

준비운동(목, 어깨상지관절, 근육이완, 옆구리늘이기, 가슴열기, 등늘이기, 고관절주변풀기, 다리당기기, 발운동)

본운동(복부, 허벅지, 엉덩이, 코어강화)

마무리(전신스트레칭, 유연성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2

분위기조성.(준비운동, 본운동,마무리)를 바탕으로 목,어깨풀기 가슴열고 등늘이기 팔운동, 옆구리이완하기.복부강화운동, 고괄절강화 다리당기기 발목꺽고펴기. 발무딫히기. 하늘자전거타기 코어운동, 등운동, 힙업동작 플랭크자세 한다리들어 넘기기 브릿지자세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3

분위기조성, 전신두드리기 명상 목운동, 팔운동, 가슴펴기 등 늘이기 옆구리이완 골반운동, 다리스트레칭 다리근력운동, 박쥐자세 복부강화운동, 브릿지자세 사이드플랭크,수영자세 ,호랑이자세, 균형운동아기자세 두다리좌,우 넘기기 휴식,,

4

목운동, 어깨풀기 팔운동, 상지운동, 발운동 다리당기기. 고괄절 유연성운동, 골반강화운동, 허벅지강화운동, 햄스트링강화. 둔근강화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5

목운동, 어깨풀기 가슴열고 숙이기 옆구리이완하기 트위스트자세 다리당기기 발운동, 무릎주변강화운동, 다리들고버티기 코어동작. 허벅지운동, 플랭크자세 등늘이기 외발서기 스쾃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6

목운동, 어깨풀기 가슴열고 숙이기 옆구리이완하기 트위스트자세 다리당기기 발운동, 옆구리이완 골반운동, 다리스트레칭 다리근력운동, 플랭크자세 등늘이기 외발서기 스쾃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7

목운동, 어깨풀기 가슴열고 숙이기 옆구리이완하기 트위스트자세 다리당기기 발운동, 옆구리이완 스쿼트운동 골반운동, 다리스트레칭 다리근력운동, 플랭크자세 등늘이기 외발서기 스쾃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8

분위기조성 목운동, 어께 가슴열고 등늘이기 옆구리이완 골반밀기 나비자세 박쥐자세 소머리자세 트위스트자세 고양이자세 플랭크 스쿼드, 런지자세 댄스자세 외발서기 몸풀기 라인댄스 휴식,,

9

목운동, 팔운동 옆구리이완하기 비틀기 골반경사운동 소머리자세 댄스자세 스쿼트 런지자세 플랭크 외발서기 태양예배자세 라인댄스 휴식,,

10

목운동, 어깨풀기 팔운동, 상지운동, 발운동 다리당기기. 고괄절 유연성운동, 골반강화운동, 허벅지강화운동, 햄스트링강화. 둔근강화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휴식

11

분위기조성.(준비운동, 본운동,마무리)를 바탕으로 목,어깨풀기 가슴열고 등늘이기 팔운동, 옆구리이완하기.복부강화운동, 허벅지강화 고괄절강화 다리당기기 발목꺽고펴기. 발무딫히기. 하늘자전거타기 코어운동, 등운동, 힙업동작

12

목운동, 어깨풀기 팔운동, 상지운동, 발운동 다리당기기. 고괄절 유연성운동, 골반강화운동, 허벅지강화운동,무릎관절주변 강화동작 햄스트링강화. 둔근강화운동, 모관운동, 사해자세 라인댄스외 휴식,,

유의사항

  • - 준비물: 편안한 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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